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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 SQ8 및 Q4 e-tron 출시와 지역별 보조금 안내

이정수얌 2024. 7.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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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4E트론

아우디 SQ8 공개, RS Q8 기다림

이번 SQ8 페이스리프트 모델인 뉴 2024 아우디 SQ8은 한 달 전에 공개된 스펙 그대로 출시되었으며, 실물을 이번 모터쇼에서 공식 데뷔시킨 것입니다. 여기서 주목할 것은 Q8의 고성능 버전 중 최상위에 해당하는 RS Q8이 아직 남아있다는 점입니다. 사실 아우디가 최근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도 메르세데스 벤츠와 BMW에 여러모로 밀리며 존재감을 잃고 있는 상황인데요. 이번 SQ8의 데뷔를 계기로 반등의 모멘텀을 마련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아우디 SQ8 주요 사항

항목 설명
출시 시기 2023년 8월
엔진 4.0리터 V8 디젤 엔진
출력 507마력
토크 900Nm
변속기 8단 자동 변속기
구동 방식 4륜 구동

뉴 아우디 SQ8, 모터쇼에서 공식 데뷔 한 달 전 공개된 스펙 그대로 출시된 뉴 2024 아우디 SQ8이 이번 모터쇼에서 공식 데뷔를 장식했습니다. 고성능 RS Q8, 아직 미출시 그러나 Q8 라인업의 최상위 고성능 버전인 RS Q8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아우디, 시장에서 밀리며 존재감 잃어 아우디는 최근 글로벌 시장과 국내에서 메르세데스-벤츠와 BMW에 여러 면에서 밀리며 존재감이 약해졌습니다. SQ8 데뷔, 반등 기회 될까? SQ8의 데뷔는 아우디가 메르세데스-벤츠와 BMW와의 경쟁에서 반등할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내부 업그레이드 내부 업그레이드

  •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탑재
    1. 앱 스토어 접근 가능
    2.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가능
  • S 라인업 전용 스포츠 스티어링 휠 및 스포츠 버킷 시트 적용
  • 선택 가능한 실내 트림: 알루미늄 또는 카본
  • 아우디 SQ8: 카본 제작 사이드미러 옵션
  • HD 레이저 램프 탑재
  • 아우디 SQ8: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및 내부 업그레이드지역별 지자체 보조금 지자체 보조금은 차량 가액과 무관하게 지역별로 지급됩니다. 지역별 보조금 금액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장 많은 보조금을 지급하는 지역 경상남도: 최대 1,150만 원 가장 적은 보조금을 지급하는 지역 서울: 180만 원 특정 모델의 보조금 금액을 알아보려면 해당 지역의 지자체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지역별 지자체 보조금Q4 e-tron의 트림 및 보조금 안내 트림 스탠더드: 전기차 보조금 100% 지급 시 5,200만 원부터 시작 익스클루시브: 단일 트림으로 운영 보조금 전기차 보조금을 받으려면 다음 두 가지 조건이 충족되어야 합니다. 1. 차량 가격이 보조금 지원 기준액 이하일 것 2. 일반소비자 구매 신규 등록 차량일 것 보조금 지급 기준액 스탠더드: 보조금 100% 지급 시 5,200만 원 이하 익스클루시브: 해당 없음 (가격이 보조금 지원 기준액 초과) 기존 롱 레인지 트림의 보조금 지급 2022년 출시 당시 롱 레인지 트림은 보조금 100% 지급 기준으로 5,500만 원 이하 차량에 대해 지급되었습니다. 따라서 롱 레인지 익스클루시브 트림은 해당 가격을 넘어 보조금 지급이 중단되었습니다.Q4 e-tron 트림 및 보조금 안내1. 차량 가격이 5,500만 원 이하여야 합니다.스탠더드 트림은 보조금 혜택을 모두 받으면 5,200만 원에 시작합니다. 롱 레인지 트림은 2022년 출시 당시 보조금 100% 지급 대상 차량으로 지정되었지만, 현재는 5,500만 원을 초과하여 보조금 혜택을 받을 수 없습니다.앰비언트 라이트의 혁신 현대 아이오닉 5의 새로운 앰비언트 라이트는 차량 내부 분위기를 한층 더 고급스럽게 업그레이드해줍니다. 두 가지 색상으로 환경 조성 도어의 상단과 하단에는 두 가지 다른 색상의 앰비언트 라이트가 설치되어 다양한 환경을 조성할 수 있습니다. 일체형 송풍구 디자인 센터와 조수석 송풍구가 일체형으로 설계되어 조수석과 연결된 중앙부분이 에어벤트처럼 보입니다. 하단 앰비언트 라이트 일체형 송풍구 바로 아래에는 얇은 앰비언트 라이트가 적용되어 있습니다.소제목: 앰비언트 라이트 업그레이드아이오닉 6의 독특한 루프 라인 루프 라인의 특징:
    1. 중앙 루프의 가장 높은 지점: 루프의 가장 중심에 가장 높은 지점이 위치하여 풍뎅이를 연상하게 함.
    2. 급격한 라인 하락: 중앙 루프에서 양쪽으로 빠르게 라인이 하락하여 쿠페형보다 폭스바겐 비틀과 유사한 디자인을 연출함.
    루프 라인이 미치는 영향:
    1. 저어 보이는 2열 높이: 루프 라인의 급격한 하락으로 2열 탑승자의 헤드룸이 쿠페형 세단보다 낮아 보임.
    2. 제한된 트렁크 공간: 루프 라인의 경사로 인해 트렁크 공간이 넓지 않게 보임.
    아이오닉 6의 독특한 루프 라인
  • 아이오닉 6의 가장 눈에 띄는 특징은 바로 측면부의 독특한 루프 라인입니다. 일반적인 쿠페형 차량은 루프에서 떨어지는 라인이 완만하게 흘러내리지만, 아이오닉 6은 중앙부 루프가 가장 높은 지점에서 갑자기 떨어집니다. 이러한 디자인은 마치 폭스바겐 비틀이나 풍뎅이를 연상하게 만들어 쿠페형이라기보다는 특별한 느낌을 줍니다. 이러한 루프 라인으로 인해 2열의 높이가 쿠페형 세단보다 낮아 보이며, 트렁크 공간도 작게 보입니다. 또한, 범퍼에는 콘셉트카에 적용되었던 수직형 브레이크 등이 그대로 반영되어 미래적인 분위기를 더욱 강조합니다.
  • 현대 아이오닉 5는 내부에 세심한 배려를 보여, 앰비언트 라이트를 도어 상단부와 하단부에 각기 다른 색으로 설정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했습니다. 또한, 센터와 조수석 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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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풍구 디자인을 일체형으로 통합하여 중앙부분에 에어벤트와
  • 유사한 모습을 부여했습니다. 하단부에는 일련의 앰비언트 라이트가 적용되었지만, 두께가 다소 얇은 것이 아쉽습니다.
  • 따라서 전기차 보조금을 받으려면 스탠더드 트림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입니다. 익스클루시브 트림은 보조금 혜택을 받을 수 없지만, 더 많은 편의 기능과 고급 장비를 제공합니다.
  • 2. 차량이 순전기차(EV)여야 합니다.
  • Q4 e-tron은 스탠더드 트림과 익스클루시브 트림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스탠더드 트림은 보조금을 100% 받을 수 있는 반면, 익스클루시브 트림은 보조금 수혜를 받을 수 없습니다. 보조금 수혜를 받으려면 다음의 두 가지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 지자체 보조금은 차량 가액과 상관없이 지역별로 지급되기 때문에, 자신이 거주하는 지역을 확인해서 보조금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많은 보조금을 받는 지역은 경상남도로, 최대 1,150만 원을 받습니다. 반면에 가장 적게 받는 지역은 서울로, 180만 원을 받습니다. 그런데 현대 기아 차량은 히트펌프 기술력이 뛰어나서 겨울철에 배터리에 열을 가해 주행거리 효율을 크게 높여줍니다. 따라서 저온 주행거리가 다른 제조사의 차량보다 월등히 좋습니다. 아이오닉 6의 경우, 롱 레인지 AWD 20인치 휠 모델은 655만 원의 보조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아우디 SQ8의 실내는 이전 버전과 크게 다르지는 않지만,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탑재하여 앱 스토어 접근과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이 외에도 S 라인업에서만 볼 수 있는 스포츠 스티어링 휠과 스포츠 버킷 시트가 적용되었고, 실내 트림은 알루미늄 또는 카본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아우디 SQ8는 아우디의 최신 디자인 언어와 기술력이 집약된 모델로, 카본 제작의 사이드미러를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레이저 램프가 탑재된 HD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가 표준 사양으로 제공되어 밝고 명확한 시야를 확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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