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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가 보조금

이정수얌 2024. 6.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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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가 보조금

유가 보조금 절차 안내

화물차 유류 구매 카드를 사용하면 유가 보조금을 별도로 정부에서 지원받는 것이 아니라 유류 구매 카드로 주유한 금액을 청구할 때 유가 보조금을 제외한 금액만 청구하는 방식이므로 절차가 매우 간편합니다. 화물차 유가 보조금을 받으려면 화물차 유류 구매 카드 공휴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유류 구매 카드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유류 구매 카드 종류는 총 5가지로, 카드사 정보는 홈페이지나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화물차 유류 구매 카드 종류

카드사 홈페이지 고객센터
현대오일뱅크 https://www.hioil.com/iobcard/card 1588-4000
SK에너지 https://www.skenergy.com/fuelcard/main 1599-1599
GS칼텍스 https://www.gscaltex.com/fuelcard/main 1588-5555
S-OIL https://www.s-oil.com/card/main/PersonalTruckCard?lang=ko 1599-0000
한국석유공사 https://www.knoc.co.kr/fuel/card/intro 1588-4246

## 유가 보조금 절차 안내
화물차 유류 구매카드를 사용하면 유가 보조금을 간편하게 받을 수 있습니다.
### 화물차 유류 구매카드 발급 화물차 유류 구매카드는 다음 5개 카드사에서 발급합니다.
- SK텔링크 - GS칼텍스 - S-OIL - 현대오일뱅크 - 알뜰카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카드를 발급할 수 있습니다.
### 유가 보조금 지원 방법 화물차 유류 구매카드로 주유한 후 유류 구매카드 대금이 청구될 때 유가 보조금이 자동으로 제외됩니다.
즉, 카드 대금에서 유가 보조금을 감하여 남은 금액만 청구되는 간편한 절차입니다.
따라서 정부에 별도로 유가 보조금을 신청하거나 절차를 거칠 필요가 없습니다.
유가 보조금 제도 소개 유가가 급등하여 큰 부담을 안고 있는 영업용 화물차 운영자와 화물 운수업체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제도가 바로 유가 보조금 제도입니다. 이 제도는 일정 수준 이상으로 유가가 올라갈 경우, 인상된 금액 중 일정 비율을 환급하여 지원하는 방식입니다. 화물차 유가 보조금 수령 방법 1. 수령 자격 확인: 영업용 화물차 운영자 또는 화물 운수업체 2. 유가 보조금 계산: 등록된 화물차 대수 및 운행 거리 등을 기준으로 계산 3. 신청 방법: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으로 신청 가능 4. 신청 기한: 유가 인상 발생 이후 60일 이내 5. 환급 방법: 은행 계좌로 환급 유가 보조금 제도의 주요 내용 - 지원 대상: 영업용 화물차 운영자 및 화물 운수업체 - 지원 금액: 유가 인상분의 일정 비율 - 지원 기준: 운행 거리 및 등록된 화물차 대수 - 신청 방법: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 환급 방법: 은행 계좌로 환급 현재 유가 변경에 따른 보조금 지원 정책은 일시적인 조치이므로 조속히 확인하여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가 보조금 제도 소개

유가 보조금 제도란?

최근의 유가 상승으로 영업용 화물차 운전자와 기업, 화물 운수업체의 부담이 가중되자 정부에서 도입한 제도입니다. 유가가 일정 수준 이상 상승할 경우, 상승분의 일부를 보조금으로 지급하여 급등하는 연료 비용을 지원합니다.

유가 보조금 받는 방법

화물차 유가 보조금을 받으려면 다음과 같은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1. 자격 확인: 개인 또는 기업이 영업용 화물차를 운행하는지 확인합니다.
  2. 신청: 해당 기관에 보조금 신청서를 제출합니다.
  3. 심사: 제출한 신청서에 대해 심사가 진행됩니다.
  4. 지급: 심사를 통과하면 보조금이 지급됩니다.

유가 보조금 혜택

유가 보조금은 화물차 운전자와 운수업체가 급등하는 유가로 인한 재정적 부담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이 제도는 물류업계의 안정성을 유지하고, 소비자 물가를 안정화하는 데 기여합니다.

유의 사항

유가 보조금 제도에는 다음과 같은 유의 사항이 있습니다.

  • 보조금 지급 기준은 유가 상승률과 보유 차량 수에 따라 달라집니다.
  • 보조금은 일시적인 조치로, 유가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보조금 신청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부정행위가 발覚되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유가 변경에 따른 보조금 지원 정책은 급변하는 유가 상황에 대응하기 위한 정부의 노력입니다. 이 제도를 잘 활용하여 급등하는 연료 비용으로 인한 부담을 줄이고, 화물차 운송업계의 안정성을 유지합시다.

차량 연료 탱크 용량 등록 및 1일 주유량 제한 목적: 유가보조금을 불법 수급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차량 탱크 주유 용량을 등록하여 1일 주유량을 제한하는 것입니다. 등록: 모든 차량 소유자는 반드시 차량 연료 탱크 용량을 등록해야 합니다. 제한: 1회 주유량이 등록된 탱크 용량을 초과하면 유가 보조금 지급이 거절됩니다. 중요 사항: 연료탱크 용량을 정확하게 등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실제 연료 구매 시 다음 사항을 확인하십시오.

  1. 실제 차량 정보와 주유 정보가 일치하는지 확인
  2. 수급자 이름, 자동차 번호, 주유 일시, 주유 장소, 주유량, 유종, 단가 등이 정확한지 확인

차량 연료 탱크 용량 등록 및 1일 주유량 제한

유가보조금을 부정수급하지 않고 정확하게 수급하도록 차량의 연료 탱크 용량을 등록하여 1일 주유량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만약 1회 주유량이 연료 탱크 용량을 초과할 경우 유가 보조금 지급이 거절됩니다. 따라서 정확한 연료탱크 용량의 확인이 중요합니다.

카드 발급 및 실제 주유 시 유의해야 할 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실제 차량 정보와 화물차에 주유한 내용이 일치하는지 확인
  • 유류 구매를 증빙하는 자료(수급자명, 자동차번호, 일시, 장소, 주유량, 유종, 단가)를 잘 보관

 

구분 적용방법
1일 주유량 제한 연료 탱크 용량 등록
유가 보조금 거절 1회 주유량이 탱크 용량 초과 시

화물자동차 유가 보조금 발급 및 지급 발급 조건 및 방법: 화물자동차 운전자 면허증 소지자 조건에 해당하면 유류구매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음 지급 한도량: 경유를 연료로 사용하는 화물자동차: 설정된 한도량 LPG를 연료로 사용하는 화물자동차: 경유를 사용하는 화물자동차 한도량의 50% 추가 근거 법규: 화물자동차 유가보조금 관리규정 제7조 제2항 발급 방법: 화물운전자 복지카드 발급: 다양한 카드사 중 한 곳에서 발급 가능 물류회사에서 직접 발급: 물류회사 회원사에게만 해당 기타 방법: 정부 지정 기관 또는 대행사를 통해 발급 가능 유의 사항:

  • 화물차 유가보조금 지원을 받으려면 유류구매 카드가 필수임

화물자동차 유가 보조금

화물자동차 사업자는 특정 조건을 충족하면 유류 구매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LPG 연료를 사용하는 화물자동차의 경우 경유 차량보다 지급 한도가 50% 증가합니다. 이 규정은 "화물자동차 유가보조금 관리 규정" 제7조 제2항에 근거하고 있습니다. 최근 많은 화물 운전자들이 다양한 카드사에서 화물 운전자 복지 카드를 발급받아 유가 보조금을 받고 있습니다. 물류 회사는 회사 "송장"을 통보하여 유가 보조금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관계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유가 보조금 부정수급 의심사항 제기 나. 국토교통부장관이 2020년 5월 26일에 피청구인에게 발송한 공문내용 청구인과 화물차 운전자는 지속적인 임금 인상과 기타 요구사항으로 인한 협의를 하던 도중, 해당 운전자가 노후 차량의 비상 연료를 준비해 달라고 청구인에게 요청했습니다. 청구인은 35리터 석유통에 비상 연료를 받아 운전자에게 전달해 주었습니다. 화물차 기사들은 길을 잘 헤매거나 길을 잃어버려 산속을 가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때 운전자는 석유통에 담긴 비상 연료를 자신의 차량에 빼내어 사용했습니다. 피청구인은 청구인이 정당한 이유 없이 비상연료를 조달하여 화물차 운전자에게 전달한 것에 대하여 의심을 제기하고 있습니다.

  1. 청구인이 비상연료를 조달한 목적과 사용 방법이 불분명합니다.
  2. 화물차 기사들이 비상연료를 자신의 차량에 사용한 것으로 의심됩니다.
  3. 청구인이 화물차 기사들에게 비상연료를 조달함으로써 유가보조금을 부정수급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유가 보조금 부정수급 의심사항 제기

국토교통부장관은 2020년 5월 26일에 피청구인인 화물운송회사에 2020년 유가보조금 부정수급 의심 거래 조사 및 행정제재 시행을 요청하는 공문을 발송했습니다. 이 공문에 따르면 청구인인 화물차 운전자는 청구인과 임금인상과 기타 요구사항에 대해 협의를 진행하던 중에 운전자가 노후 차량의 비상연료를 준비해달라고 청구인에게 요구했습니다. 청구인은 이를 받아들여 35리터 석유통에 비상연료를 담아 운전자에게 건네주었습니다. 이후 조사 결과 운전자들이 길을 잃어 산속을 오가는 등 불필요한 주행을 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이러한 행위는 유가보조금 제도의 목적을 위배하는 것으로 여겨지며 부정수급에 해당합니다. 따라서 국토교통부장관은 피청구인에게 유가보조금 부정수급 의심 거래 조사와 필요한 행정제재를 시행할 것을 요청했습니다.

  • 비상연료 제공: 청구인이 운전자에게 비상연료를 제공한 것은 유가보조금 제도의 취지에 맞지 않습니다.
  • 불필요한 주행: 운전자들이 길을 잃는 등 불필요한 주행을 한 것은 유가보조금을 불법적으로 이용한 것으로 여겨집니다.

국토교통부는 유가보조금 제도의 공정한 운영을 위해 부정수급에 대한 조사와 단속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모든 화물운송회사는 유가보조금 제도의 취지를 준수하고 부정수급을 방지해야 할 책임이 있습니다.

1. 유가 보조금 제도 유가 보조금 제도는 유류를 주유 받은 화물자동차 소속사(운송사업자 또는 운송가맹사업자)에 지급되는 제도입니다. 다만, 다음과 같은 경우는 위ㆍ수탁차주의 해당 화물자동차에 한해 위ㆍ수탁차주에게 지급됩니다. 위ㆍ수탁차주가 현물 출자한 화물자동차 특별시장, 광역시장, 특별자치시장에 소재하는 화물자동차 지급 대상자에게는 다음과 같은 의무가 있습니다. 운송료에 반영하여 운송비를 감액하는 것 보조금 지급 사실을 거래처에 알려주는 것 운송약관에 보조금 지급 및 운송비 감액 사실을 명시하는 것

유가 보조금 제도

유가 보조금은 유류를 주유 받은 화물자동차가 소속된 운송사업자 또는 운송가맹사업자에게 지급합니다. 다만, 위ㆍ수탁차주가 현물 출자한 화물자동차의 경우에는 해당 위ㆍ수탁차주에게 지급합니다. 특별시장ㆍ광역시장ㆍ특별자치시장ㆍ시장ㆍ군수ㆍ구청장이 화물자동차 운행의 원활을 기하기 위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통해 유가 보조금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중소기업 확인서 및 창업기업 확인서 대행 견적을 받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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