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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니 컨버터블의 변속음 및 성능 개선 필요성

이정수얌 2024. 7.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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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니컨버터블의 아쉬운 점

미니컨버터블은 그 세련된 스타일과 스릴 넘치는 주행 경험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차종입니다. 그러나 모든 차량과 마찬가지로 미니컨버터블에도 몇 가지 아쉬운 점이 있습니다. 가장 주목할 만한 아쉬운 점 중 하나는 배기 사운드 같은 드라이빙 감성적인 측면에서 아쉬움이 많았다는 것입니다. 미니의 3기통 엔진은 저속에서는 멋진 사운드를 냅니다. 그러나 속도가 올라가면 배기음이 너무 울컥 거리고 진동이 많이 납니다. 이는 특히 고속 주행 시 지속적인 주행 소음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아쉬운 점은 미니컨버터블의 내부 공간이 다소 비좁다는 것입니다. 앞좌석은 상대적으로 넓지만 뒷좌석은 어른이 편안하게 앉기에는 너무 좁습니다. 또한 트렁크 공간도 제한적이어서 장거리 여행이나 대량의 물건을 운반하는 데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마지막으로 미니컨버터블의 가격이 경쟁 차종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다는 점도 고려할 만한 요소입니다. 이는 특히 고급 트림과 옵션을 추가할 경우 더욱 두드러집니다. 이러한 비용은 예산이 제한적인 구매자들에게는 장애물이 될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미니컨버터블은 뛰어난 주행 성능, 세련된 스타일, 탁월한 품질을 제공하는 매력적인 차량입니다. 그러나 잠재 구매자는 배기음이 약하고 내부 공간이 비좁으며 가격이 높다는 점을 고려해야 합니다. 이러한 아쉬운 점이 귀하의 요구 사항에 크게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면 미니컨버터블은 훌륭한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미니컨버터블의 아쉬운 점

  1. 배기음과 드라이빙 감성 측면에서 부족함
    • 배기음이 답답하고 생기가 없음
    • 엔진 소음이 커서 로드 노이즈가 심함
    • 핸들링이 가볍고 직진안정성이 약함

변속음이 아쉬운 점 변속음이 아쉬워서 아쉽기만 하다. 조금도 들을 수가 없어 많이 아쉬웠다. 시프트다운이나 시프트업으로 변속해도 사운드를 듣기는 쉽지 않았다. 아쉬운 점 -

  • 변속음이 없어서 재미가 덜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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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변속하는 느낌이 잘 느껴지지 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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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시프트다운이나 시프트업으로 변속해도 사운드가 들리지 않아 아쉬움

변속음이 아쉬운 점

변속이 얼마나 즐거운지, 엔진의 울림이 얼마나 흥분을 돋워주는지 자동차 애호가들은 잘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흥미로운 요소가 최신 자동차에서 점점 사라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과거에는 변속과 함께 들리는 울림이 운전자들에게 운전의 즐거움을 안겨주었습니다. 그러나 최신 자동차에서는 이러한 사운드가 점점 줄어들고 있습니다. 시프트 다운이나 시프트 업을 해도 엔진 사운드를 쉽게 듣기 어려워졌습니다.

이렇게 변속음이 사라지면서 운전의 즐거움이 크게 줄어들었습니다. 과거에는 변속음을 들으며 운전하는 것이 흥미진진하고 즐거웠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그러한 즐거움이 사라져서 아쉽기만 합니다.

구동 성능의 아쉬움

  • 늦은 변속 응답성이 운전의 즐거움을 저해한다.
  • 반응이 좋은 변속기가 아니어서 운전이 지루하다.
  • 변속이 늦어져서 가속이 부족하다.
  • 효율적인 변속이 되지 않아 연비가 떨어질 수 있다.
  • 변속기 문제로 인해 차량 성능이 저하될 수 있다.

구동 성능의 아쉬움

전반적으로, 이 차량의 구동 성능은 약간 실망스러웠습니다. 변속 응답성이 늦어서 주행이 재미없었고, 너무 무거워서 불편할 수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는 내가 예상하지 못한 것이었습니다. 시승을 시작하기 전에는 별로 기대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실제로 운전해 보고는 조금 실망했습니다.

옵션 향상 및 외관 개선 - 기본 모델에 기존 블랙 휠 적용 - 하이 트림부터 애플 카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 옵션 적용 만족감 저하 요인 - 변속 응답성 지연

옵션 향상 및 외관 개선

2023년형 기아 포티스의 옵션 향상 및 외관 개선이 반가운 소식이지만, 일부 면에서는 실망스러운 결과를 가져왔습니다. 기본 모델에 기존 블랙 휠이 적용된 것은 환영할 만하지만, 변속 응답성이 느려진 점은 마이너스입니다. 또한 애플 카 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 옵션이 하이 트림부터만 적용되는 것은 그다지 만족스럽지 않습니다.
궁극적으로 2023년형 기아 포티스는 몇 가지 개선사항이 있지만, 이전 모델에 비해 전체적인 만족도가 저하되었습니다. 향후 모델에서는 이러한 단점을 해결하고 더욱 균형 잡힌 경험을 제공하기를 기대합니다.
테이블

항목 2023년형 이전 모델
기본 모델 휠 실버 블랙
변속 응답성 느림 빠름
애플 카 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 하이 트림부터 전 트림

미니 컨버터블 출시
미니 코리아가 2021년 7월 6일에 뉴 미니 패밀리를 국내에 출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미니 패밀리는 미니 브랜드의 기본 모델 라인업인 3도어, 5도어, 컨버터블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번 국내 판매 모델에서는 트림 이름이 조금 바뀌었고, 정식 판매 모델에서 일부 기능이 빠진 '론치팩'이 조금 저렴한 가격에 출시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미니 컨버터블 출시

미니 코리아가 2021년 7월 6일에 뉴 미니 패밀리를 국내에 출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미니 패밀리는 3도어, 5도어, 컨버터블로 구성된 미니 브랜드의 기본 모델 라인업입니다. 이번 출시에서는 트림 이름이 일부 변경되었고, 정식 판매 모델에서 일부 기능이 빠진 '론치팩'이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됩니다.

론치팩은 3도어와 5도어 모델에만 제공되며, 기본 사양에 비해 다음과 같은 기능이 빠졌습니다.

  • LED 헤드라이트
  • 레인 센서
  • 크루즈 컨트롤
  • 파노라마 선루프
  • 네비게이션 시스템

론치팩의 가격은 3도어 모델의 경우 3200만 원, 5도어 모델의 경우 3400만 원입니다. 정식 판매 모델의 가격은 3도어 모델의 경우 3400만 원, 5도어 모델의 경우 3600만 원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미니 코리아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편의 사항과 기능 보강 뉴 미니 패밀리는 편의 사항과 기능, 주행 보조 시스템을 강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편의 사항 -

  • 스마트/스탑 버튼 추가

기능 -

  • 주행 보조 기능 확대
  • 17인치 텐터클 및 18인치 펄스스포크 휠 추가

뉴 미니 패밀리의 편의 사항과 기능 보강

최근 출시된 뉴 미니 패밀리는 부분적 변경을 통해 그릴 주변을 중심으로 새로운 디자인을 선보이면서, 편의 사항과 기능, 그리고 최신 주행 보조 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독특한 그릴 디자인 덕분에 국내 출시 전부터 '양세찬 디자인'이라는 별명을 얻기도 했습니다. 동력계 구성은 기존 모델과 거의 동일하며, 실내 공간은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 조금 더 넓어졌습니다. 또한, 스마트/스탑 버튼이 마련되어 편의성이 향상되었습니다. 외부에는 17인치 텐터클과 18인치 펄스스포크 휠 두 종류가 있으며, 사진에 나와 있는 것은 18인치 펄스스포크 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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